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08년07월27일 18번

[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]
우리나라 소비자단체들의 소비자상담 활동에서 나타나고 있는 문제점이 아닌 것은?

  • ① 상담정보 축적 및 전산화 부족
  • ② 구매 전 사담 치중
  • ③ 지역중심의 상담 부족
  • ④ 업무수행의 비전문화
(정답률: 알수없음)

문제 해설

정답은 "구매 전 사담 치중"입니다. 이유는 소비자단체들은 구매 전, 구매 중, 구매 후 모든 단계에서 소비자 상담을 제공해야 하지만, 현재는 구매 전 상담에 치중되어 있어서 다른 단계에서의 상담 부족이 문제가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.
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

연도별

진행 상황

0 오답
0 정답